본문 바로가기

Daily/미식탐험

[홍대/상수/합정 맛집] 랍스타문어스튜가 정말 맛있는 홈그라운드(HOME GROUND)

# 홈그라운드 (HOME GROUND)

(매우 주관적) 별점

맛          ★★★★☆

서비스  ★★★★☆

가격      ★★☆☆☆

분위기  ★★★★☆


랍스타문어스튜? 문어스튜?

새로운 퓨전음식이 먹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랍스타와 문어 스튜가 있는 합정 술집, 홈그라운드 를 소개합니다.



2층에 HOME GROUND 분홍색 간판 보이시나요?

감각있는 간판이 눈길을 끕니다. 그런데 1층과 주변이 더 돋보이네요..ㅠㅋㅋ

매장 앞에는 낡은(?)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어 메뉴 종류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 당근! 포스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요! 아래 사진이 있습니다.)

도대체 출입문은 어디지?!? 싶을 수 있는데, 오른쪽 골목쪽으로 가시면 계단을 통해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요! 여기 출입문이 있어요. 아마도 가정집을 개조해서 바꾼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이 집은 키친&펍이기 때문에 음식과 술을 함께 팔고 있어요! 저희는 술 대신에 음료를 주문하긴 했지만요. ^^;; 다음에는 맥주와 먹고 싶네요!

여튼 저희(여자1명, 남자1명)는 랍스타문어스튜(49,000원), 콜라(3,000원) 를 주문했습니다.

스튜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다른 것들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자제했습니다..!ㅋㅋ 그리고 랍스타문어스튜로 2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다른 포스팅을 본 터라 스튜 하나, 콜라 하나를 주문했어요.



저희가 앉은 자리 바로 옆 창가에는 빈 술병들이 가득했어요.

펍 다운 인테리어죠?



인테리어는 비좁은 공간에 딱 깔끔하게 있을 것만 있는 분위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진이 너무 건조한 느낌으로 찍힌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사진보다는 조금은 더 따뜻한 느낌이긴 합니다.

저는 6개의 테이블 있는 공간이 전부인가 싶었는데,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기를 부엌을 지나 또 넓은 공간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윗층으로 연결되는 계단도 있어서 공간은 제가 봤던 것보다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아! 그리고 저희가 들어가자마자 '예약하셨나요?' 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예약 손님들이 꽤 많은 것으로 보아, 저도 다음에 갈 때는 예약을 하고 가면 좋지 않을까 싶었어요. 저희는 이른 저녁을 먹는 편이라 5시 30분 정도에 음식점에 들어와서 자리가 넉넉했어요. 밥을 다 먹고나니 테이블이 꽉 차더라고요!



깔끔한 화장실. 세면대가 밖에 있고 센스있게 인테리어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화장실도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로 보거든요.ㅋㅋ



끄앙♥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랍스타문어스튜(49,000원), 콜라(3,000원) 가 나왔습니다!!!

헛ㅠㅠㅠ 이 엄청난 비쥬얼ㅠㅠㅠ

맛은?!? 우선 소스는 약간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살짝 넣은 듯한 맛으로, 로제까지는 아닌 토마토에 가까운 맛입니다. 제가 토마토 소스를 너무 좋아해서!!! 넘나 제 스타일이었어요.ㅠㅠㅠ♥

쫄깃한 문어를 숟가락에 올려 국물과 함께 떠 먹으면 부드러움과 고소함과 씹는 쫄깃한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홍합과 국물을 먹어도 참 좋아요.

그리고 랍스타 안의 치즈!!! 항상 먹던 치즈맛이지만 더 고소하게 부드럽게 맛있는 이유는 뭘까요..♡

랍스타도 쏙! 빼내어 먹으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잘 안빠져서 조금 고생했지만 그 맛은 정말 천국..♡

브로콜리도 국물을 스며들게 해서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_<

아! 그리고 아래에는 파스타면이 숨어 있어서, 어느정도 문어를 먹고나서 파스타를 먹으면 정말 JMT♥

정말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는 파스타면을 더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은 접사가 진리! 가까이서 보는 문어, 더욱 탱글탱글해 보이네요~

우선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직원분이 기다려주십니다. 사진 찍고나면 문어를 한입에 먹기 좋게 잘라주시거든요.

지금 보니 또 먹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네요.



직원분이 문어를 잘라주신 후 한 번 더 찍어보았어요.

먹기좋게 잘라주는 서비스까지!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흔하지 않은 음식을 먹고 싶을 때,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초고추장 찍어먹는 문어 말고 다른 방식의 문어 요리를 먹고 싶을 때, 맥주와 함께 맛있는 안주를 먹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키친&펍, 홈그라운드(HOME GROUND) 였습니다.




홈그라운드 (HOMEGROUND)

평일 17:00 - 24:00 / 금요일 17:00 - 02:00 / 토요일 13:00 - 02:00 / 일요일 14:00 - 24:00

(2, 6호선) 합정역 5, 6번 출구 도보 7분 거리






여러분의 센스있는 공감 · 댓글 · 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