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영어기사읽기

Idea Generation

Idea Generation (click)

 기사 원문

 

 

# 인상적이었던 구절

Finally, a good test for an idea is if you can articulate why most people think it's a bad idea, but you understand what makes it good.

 

→  '스타트업 창업자가 되려면, 이 정도 생각은 해야하는구나'

마냥 좋은 아이디어는 없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아무리 좋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라도, 사람들이 생각하는 단점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정도가 되어야한다는 것에 첫번째로 놀랐습니다. 객관화를 할 줄 알아야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디어를 좋게 만들어나갈 수 있는 요소까지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에 두번째로 놀랐습니다. 아이디어 자체가 좋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표현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좋게 만들어나간다(make)는 표현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디어의 양면성을 분명히 인지하고, 이것을 좋아지게 만들어나가는 것이 창업의 과정이라고 재해석 되네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그것의 단점을 명확하게 설명할 정도로 정리해보아야 겠습니다. 무조건 좋은 점만 생각하지 말고요. 그리고,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좋게 만들어나가는 방법 - 이것이 좋은 아이디어로 발전/성장시켜나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

여러분의 센스있는 공감 / 댓글 / 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nglish > 영어기사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YC's Essential Startup Advice  (0) 2020.06.21